본문 바로가기

나를 사랑하는 기술(드류 레더 )

자기 내려놓기

오늘은 일이 잘 안풀릴 때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자. 당신은 자괴감이나 우울증, 분노 같은 감정에 빠져 있을 지 모른다. 또는 일을 하면서 점점 서두르거나 아니면 해야할 일을 하지 않고 질질 끌고 있을 지도 모른다. 문제가 생기면, 그것이 무엇이든 일단 하던 일을 중지하고 마음속으로 '뒤로 돌아'라고 외치자. 당신이 하고 있던 일이나 생각을 이제와는 반대로 하여 전환을 해보자는 것이다 할 일을 미뤄 두고 있다면  즉시 일을 처리하고, 서두르고 있다면 속도를 늦추고, 자기 혐오에 빠져 있다면 잊어버리고 긍정적인 일을 생각하자.

 

우리는 흔히 세치 혀가 칼보다 위험하다고 하면서도 일상생활에서 말의 힘을 간과하곤 한다. 그러나 잔인하거나 친절한 말 한마디가, 우리의 전신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보자. 말은 우리의 생각과 기분과 행동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오늘 하루동안 당신의 동반자가 되어줄 단어를 생각해보자. 용기라든가 인내 같이 당신이 계발하고자 하는 미덕을 나타내는 말이어도 좋고, 당신의 심정을 나타내는 단어도 괜찮다. 잠이 부족하면 기운이라는 단어도 좋겠고 바쁜 일정이면 평온이라는 단어 적당하다. 단어가 정해졌으면 그 단어를 마음깊이 간직하고, 주변의 모든 사물에 대해 그 단어의 연관성을 떠올려 보자. 그 단어의 사전적 의미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그 단어는 오늘 당신의 수호천사가 되어 당신의 하루를 인도해 줄 것이다.

 

우리는 나를 기준으로 생각할 때가 많다. 모든 인간은 자기 중심적이다. 내가 어떻게 하고 있으며, 어떻게 느끼고,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 오늘 내가 한 일이 나에 어떤 이익을 가져다 주는지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나에게 어떻게 생각할지에 대해....  오늘은 조금 자기를 놓아 보자. 생각이 자신에게 되돌아 올때마다 외부 일에 관심을 기울여 보자해야 할 일과 다른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들, 세상에 대한 감사 및 외부세계에서 일어나는  긍정적인 일들을 생각하자당신은 계속해서 자기 중심적 생각으로 돌아가려는 유혹에 빠질 것이다. 당신은 남에게 친절을 베품으로써 찬사와 인정을 받으려 할 것이다. 실수를 저지른 후에는 자책감에 빠져들 것이다. 성공을 거두었을 때는 스스로 성취에 흡족해 하며 뜻밖의 문제에 부딪혀 을 때에는 자기 중심적 두려움에 휩싸 일 것이다지치고 힘들 때 자기 연민에 빠질지 모른다. 그러나 긍적적이든, 부정적이든 자기 중심의 생각이 들 때마다 스스로를 놓아 보내기로 했음을 기억하자.

 

당신이 하는 일에서 성공을 거두었는가? 신에게 감사하라. 실수를 저질렀는가? 그래도 세상은 멸망하지 않는다. 너무 지쳐서 자기 연민에 빠졌는가? 여전히 가족들은 당신을 필요로 한다. 그러니 기운을 내라.

 

 

'나를 사랑하는 기술(드류 레더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을 위하여  (0) 2009.06.19
자연과 하나가 되기  (0) 2009.06.19
우리 힘의 원천  (0) 2009.06.19
주고 또 주라.  (0) 2009.06.19
마음의 잡초 제거  (0) 2009.06.19